일상잡담

코로나 격리 지원금

Ever Ocean 2022. 3. 8. 14:16
반응형

오늘은 코로나 확진자중 격리,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한 지원금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저번주에 저희 어머니와 같이 코로나 격리환자를 대상으로 한 지원금을 신청하고왔습니다.

신청은 인근 주민센터에서 가능하고, 개인통장 사본과 신분증, 그리고 격리 통지서 지참 또는 격리통지 문자를 캡쳐하여

주민센터에서 안내되어있는 이메일로 보내야합니다.

저는 격리 통지서를 따로 받은게 없어서 후자의 방법을 택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캡쳐한 보건소에서 발송된 격리 통지문자입니다.

격리통지문자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입원 및 격리자 생활지원비 안내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ncov.mohw.go.kr/shBoardView.do?brdId=5&brdGubun=55&ncvContSeq=47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아직까지는 시행되고있으니 확진되신분들 중 아직도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어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20만원만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저희 어머니도 20만원 지원을 받으셨습니다.

 

지원금은 아직 들어보진 않았는데 아마 2주~3주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 오래 걸리는 것 같네요...ㅎㅎ ㅠ

 

아래는 지원내용입니다. 위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볼수 있는 내용이구요, 링크를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세부사항 및 자료와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일상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전투표 갔다온 날  (0) 2022.03.09
배경화면 모음  (0) 2022.03.08